독서일기2

카네기 리더쉽

청산 /임흥윤 2024. 4. 1. 10:10



카네기 리더십
           스튜어트 레빈 마이클크롬지음/최염순 옮김

  타인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십시오
솔직하고 진지하게 칭찬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순수한 관심을 기울 이 십시오 p23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도록 만드는 단 한 가지 방법은 그 일을 하고 싶도록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p63

왜 걔를 잘 따르게 하기 위해 쓰는 방법을 사람에게는 쓰기 않습니까?
왜 채찍 대신에 고기를 주지 않습니까?
왜 비난 대신 칭찬을 하지 않습니까?
작은 발전이라도 칭찬하십시오
그러면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p168

카네기 리더십
  스트어트  레빈. 마이클코롬 지음 최염순 옮김

의사소통은 신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p57

우리는 근본적으로 욕구가 일어날 때 행동한다 p66

진심으로 우러나는 관심을 표현한 것 외에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관심을 갖게 하는 방법은 없다
사람은 자신에게 진심으로 관심 있는 사람에게 반응을 보인다 아니 반응을 보일 수밖에 없다 p79

  상대에게 순수한 관심을 표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고 가치 있는 일은 없다 p91

다른 사람에게 무엇이 중요한 일을 알리면 자신의  갇힌  틀을 벗어나라 p107

경청 은 모든 대화 이 기술 중 가장 중요하다 감동적인 연설보다 중요하다
힘 있는 목도리보다 중요하며 여러 외국어를 할 수 있는 능력보다 더 중요하다
글 쓰는 재능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바로 경청이다 p113

경청하는 것은 배우위기한 최고의 방법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에게 반응을 보인다

아주 단순하다 사람들은 경청해 주는 것을 좋아한다 사업에서도 마찬가지다 집에서도 물론이다 이것은 일생을 살면서 우리가 대하는 모든 사람에게 해당한다 pp125

리더닙의 황금률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상대를 대접하라

동기부여  기본은 상대방을 진심으로 존중하는 것이다 p162

비평을 가장 잘 이겨내는 사람은 자식을 개발하는데 진지하게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잘못을 가장 시정하는 사람은 항상 앞서가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건설적인 비평을 환영하고 최후의 순간에도 한 발짝 나아가는 사람들입니다 p193

회초리는 집에서 두고 부드럽게 나아가라 기본적인 몇 개의 기술을 사용하면 상대는 여러분의 말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것이다..... 말하려는 것이 있으면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라 p194

부드럽고 우호적인 것이 강함과 노여움을  이긴 단다 p197

실수는 즉시 인정하고 비평은 부드럽게 건설 적으로 하라







2024년 4월 1일 독서